7월 셋째 주 스팀·에픽게임즈스토어 할인 게임은?

김한준 기자     입력 : 2024/07/21 09:17   

야외활동을 방해하려 작정이라도 한 듯이 더위와 장마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런저런 이유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지루함이 커지는 시기다.

지루함을 달래는 수단으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며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지만 콘솔과 PC 게임 또한 길어지는 실내활동에 비례해 커지는 지루함을 달랠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최근 출시되는 게임이라면 구매 가격이 만만치 않다. 하지만 주요 게임 플랫폼이 연이어 진행 중인 할인 이벤트를 눈여겨 본다면 완성도 높은 게임을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도 있다.

PC와 플레이스테이션4와 5, 닌텐도스위치 등 다양한 게임 플랫폼에서 진행 중인 할인 프로모션 중 즐겨볼만한 게임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각 게임 할인 기간은 상이하다.

PC(스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1만9천950원, 50% 할인)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살린 대전격투 게임이다. 다양한 캐릭터들이 개성 있는 기술과 각자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싱글플레이와 대전플레이 측면 모두에서 재미를 더한다. 출시된지 시간이 꽤 지났기에 초심자가 진입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지만 충실하게 갖춰진 세계관과 캐릭터성 덕분에 혼자서 즐기기에도 만족스러운 게임이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메인 이미지.

스트리트파이터 30th 애니버서리 콜렉션(1만560원, 67% 할인)

스트리트파이터 시리즈의 30주년을 기념하는 버전으로 스트리트파이터1부터 스트리트파이터3 서드 스트라이크까지를 포함한다. 시리즈 팬을 위한 다양한 추가 콘텐츠와 보너스 자료도 포함되어 있다.

인저스티스2(6천490원, 90% 할인)

DC 코믹스의 슈퍼히어로가 등장하는 격투 게임이다. 잘 알려진 슈퍼맨, 배트맨을 포함한 히어로 진영과 이에 맞서는 빌런이 다양하게 등장한다. 선입력 시스템에 기반한 콤보 시스템이 적용돼 일본 개발사가 선보인 대전격투게임과는 감각이 사뭇 다른 것이 진입장벽이 될 수는 있으나 화려한 그래픽과 몰입감 있는 스토리가 전하는 재미는 확실하다.

PC(에픽게임즈 스토어)

FC24(4천400원, 80% 할인)

EA가 선보이는 축구 게임으로 주요 축구리그의 실제 팀과 선수가 그대로 구현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성 개선이 거의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비판이 몇년간 이어지고 있지만 축구에서 기대할 수 있는 현장감이나 선수 입장에서 커리어를 이어가거나 나만의 팀을 꾸려가는 재미는 확실하게 구축한 게임이기도 하다.

앨런 웨이크2(3만6천70원, 35% 할인)

다양한 퍼즐 요소와 액션이 결합되어 긴장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를 살린 어드벤처 게임이다. 현실과 어둠의 세계로 게임이 진행되는 지역을 나누고 이 둘이 서로 교차하며 이야기가 전개되는 구조는 다소 복잡하지만 영화나 소설을 읽는 재미를 더한다. 점프 스케어 요소가 많은 게임이기 때문에 과도한 긴장감과 깜짝 놀라는 요소를 원치 않는 이에게는 추천하기 어려우나 스릴러 영화를 보는 재미를 원하는 이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앨런웨이크2

레인보우식스 베가스(2천850원, 75% 할인)

전술 FPS 게임으로, 팀 기반의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된다. 라스베이거스를 배경으로 한 긴장감 넘치는 전투가 특징이다. 다양한 무기와 장비를 활용한 전술적 접근이 가능하다. 마구잡이로 전투를 펼치는 슈팅이 아닌 임무 수행을 위해 차근차근 목표를 공략하는 재미를 살린 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5

NBA 2K24 코비 브라이언트 에디션(7천980원, 90% 할인)

NBA 팀과 선수가 그대로 등장하는 농구 게임으로 한 팀을 택해 리그를 진행할 수도 있고 가상 선수를 생성해 선수의 삶을 살아볼 수도 있다. 이에 더해 과거 LA레이커스에서 활약한 코비 브라이언트의 커리어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 모드도 포함됐다.

잇 테이크 투(1만6천450원, 65% 할인)

협동 플레이가 강조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가족의 중요함을 묘사한 스토리와 창의적인 퍼즐이 특징이다. 다양한 환경과 캐릭터 간의 상호작용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오직 협동만이 난관을 극복하는 방법이다.

잇테이크투

어쌔신크리드 오리진 스탠다드 에디션(9천900원, 85% 할인)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액션 RPG 게임이다. 방대한 세계와 깊이 있는 스토리가 매력적이다. 다양한 퀘스트와 활동이 게임의 몰입감을 높인다. 고대 이집트를 복원한 듯한 아름다운 그래픽과 세밀한 고증 덕분에 필드를 돌아다니는 것만으로도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하데스(1만4천300원, 50% 할인)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한 로그라이크 던전 크롤러 게임이다. 빠른 전투와 매력적인 스토리가 특징이다.  매번 변하는 던전과 다양한 무기, 능력 조합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뛰어난 그래픽과 사운드트랙이 게임의 몰입감을 높인다.

산나비(1만1천620원, 25% 할인)

픽셀 아트 스타일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감동적인 스토리가 돋보인다. 주인공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며 다양한 퍼즐과 적을 상대하는 내용을 다룬다. 액션 게임으로의 완성도도 뛰어나지만 후반으로 이어질수록 몰입도는 높아지는 서사가 인상적이다.

산나비 메인 이미지.

씨오브스타즈(3만 원, 20% 할인)

클래식 JRPG 스타일 게임으로, 깊이 있는 스토리와 아름다운 픽셀 아트가 특징이다. 16비트 콘솔 시절의 감상을 떠오르게 하는 턴제 전투 시스템과 복잡한 퍼즐이 재미를 더하며 다소 전형적이지만 스토리를 부각하는 연출 및 상황에 잘 맞는 음악이 게임의 분위기를 한층 높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