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이 우리나라를 발전시킬 중요한 소프트웨어 경쟁력이라는 믿음은 변하지 않았다."
남궁훈 게임인재단 공동이사장이 게임인재단 설립 11주년을 맞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이와 같이 말했다.
남궁훈 공동이사장은 "11년 전, 게임을 질병 취급하는 환경 속에서 국민에게 존경받는 게임인을 꿈꾸며 게임인재단을 설립했다"고 말하며 "게임이 우리나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중요한 소프트웨어 경쟁력이라는 믿음 속에서 11년을 잔잔히 일해왔다"고 회고했다.
남궁훈 공동이사장은 "사실 '게임인'이라는 용어도 당시 음악인, 영화인이라는 말에 비하면 생소한 단어였는데 이제 어느 정도 자리매김된 것 같다"고 평가하며, 게임 산업에 대한 인식 변화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서 "만화가 당한 것과 같이 게임이 화형식을 당하며, 모든 사회 문제의 뒷편에 게임이 있는 것처럼 게임에게 뒤집어씌우며 본질은 숨겨지는 마녀사냥이 2024년 현재에도 발생하고 있다는 현실이 참담하며 우리의 갈 길이 아직도 멀다고 생각한다"고 현 상황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남궁훈 공동이사장은 "게임인재단은 게임 강국을 만든 게임인들의 역할이 사회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는데 작은 힘을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게임 산업 종사자들의 사회적 인식 개선과 권익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는 의지를 밝혔다.